[책리뷰]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간단축기술

주 52시간 근무제가 3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시행 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의미의 "Work-life balance" 즉 워라밸이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근무제에 맞게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고 퇴근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책을 소개 드립니다.

 

시간단축기술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간단축기술

■지은이: 나가타 도요시

■역   : 정지영

■발행일: 2011.02.20

■출판사: 스펙트럼북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 책의 머리말에 있는 시간을 단축하면서 가치를 함께 높이지 않으면 노력은 물거품이 된다. 즉 책 제목인 시간 단축만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업무를 효율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마치 기계처럼 쉴 틈 없이 일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생산성 향상을 통해서 시간과 행동을 조절하여 개인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것 입니다.

 

이 책은 시간의 가치를 알고 시간을 관리하는 마음가짐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구체적인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으로 배우는 것들 1

이 책으로 배우는 것들 2

상기 내용은 목차인 1~9교시 내용에 따라 순서대로 또는 필요한 내용을 먼저 읽고, 업무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필요한 기술은 자신에 맞게 보완, 개선하여 습관화 하시고 자신만의 시간단축기술 즉, 생산성 향상 도구(tools)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상기 이 책으로 배우는 것들은 목차인 1~9 교시 내용에서 세부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면, 간략하게 다음과 같습니다.

1교시 인생의 남은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낸다.

2교시 일과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이상적인 시간표

3교시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지적 생산의 방정식

4교시 일과 스케줄을 관리하여 목표를 실현한다

5교시 틈새 작업과 집중 작업으로 집중력을 극도로 향상한다

6교시 시간 단축의 전문가에게 배우는 생산성을 높이는 사소한 습관

7교시 IT를 멀리하면 생산성 전쟁에서 이길 수 없다

8교시 최단 시간에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 단축 사고

9교시 회의 시간을 단축하여 팀의 생산성을 높인다

 

[책리뷰]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간단축기술

By gajayaho 180819

gajayaho.tistory.com

댓글(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