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야호 경제적 자유로
반응형

전체 글 24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필요서류 쉽게 알려 드립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이란 대출 받은 고객(사람)이 금융회사나 대출기관에게 금리를 내려달라고 요구 할 수 있는 법적 권리 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조건(가계대출) 대출 받은 은행에 금리인하를 요구 할 수 있는 신청 조건을 알아보면 신용 상태가 개선된 경우로 다음과 같습니다. ■ 소득 증가 대출 받았을 때보다, "연소득이 증가한 경우" 에 신청할 수 있다. 1) 무직 상태에서 취업한 경우 2) 동일 직장 내에서 승진했거나 전문직 자격증 취득(연봉인상)한 경우 3) 재무상태나 규모가 더 큰 직장으로 이직한 경우 ■ 재산 증가 대출 받았을 때보다, "자산 증가" 또는 "부채 감소" 한 경우 1) 본인 소유의 집값 상승 2) 투자 성공 등으로 대출 등 부채 감소 ■ 신용도 증가 1) 신용평가기관 (NICE, KCB..

경제적 자유로 2023.05.20

안양사랑페이 신청방법, 할인율, 사용처를 쉽게 알려 드립니다.

"안양사랑페이"가 10% 할인으로 돌아왔습니다. 당초 명절이 있는 1월과 9월에만 10% 특별할인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5월 1일부터 6%에서 다시 10% 할인율로 운영합니다. (기간: 2023.5.1 ~ 2023.12.31) 단, 예산 조기 소진 방지 위해, 매월 200억원 제한 발행함(카드형 170억원, 종이형 30억원). ■ 구매한도 : 월 50만원 (카드형 30, 종이형 20)​ 1) 카드형 "안양사랑페이"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고 월 3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인센티브 형식으로 10% 추가 지급 됩니다. 2) 종이형 '안양사랑상품권' 안양 소재의 농협은행 및 축산•원예농협 등 35곳에서 월 2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 사용처 : 안양 사랑페이 가..

경제적 자유로 2023.05.14

일회용 면도기, 면도날 클리너 새것처럼 오래사용

상처나기 쉬운 면도기를 항상 새것처럼 면도기를 3~4일만 사용하면 날이 무뎌져서 면도할 때 수염이 뜯기는 느낌 경험하셨죠. 여러번 수염을 밀어야 하고 피부에 상처를 남겨 울긋불긋하고 면도한 부분이 따갑습니다. 6년 전 우연히 사용하게 된 면도기 클리너를 소개 드립니다. 저는 대만족하며 사용 중이라 사용기를 공유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작성합니다^^; " 장점 " 1) 새것처럼 오래 사용한다. 2) 사용하기 쉽다. 3)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 단점 " 1) 면도날의 윤활밴드가 닳는다. 2) 반영구적은 아닐 것 같다. 저는 6년째 사용 중이지만... " 면도하는 방법 " 1) 손에 비누칠하고 이를 면도날 클리너 패드에 바른다. (저는 쉐이빙 폼 안 사고 비누로 사용 중) 2) 아래와 같이, 면도기를 클리너..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대상, 신청, 이용한도 총정리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대상, 지원한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을 쉽게 알려드립니다. 3월27일 출시된 소액생계비대출은 연체가 있어도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어 신청자가 몰려, 재원 (96억)이 조기 소진 되었고 금융권 기부금 640억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했습니다. 4월24일 국민의 힘은 확보한 금융권 기부금도 연말에 소진될 것으로 예상했고 640억원을 1,000억원 정도로 확대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지금부터 쉽게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원대상 만19세 이상 성인 기준으로 신용평점과 연소득 기준으로 우선 지원함 -신용점수 하위 10~20% 저신용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체 여부 상관없이 지원 ※ 조세체납자, 대출, 보험사기, 위변조 등 금융질서문란자는 제외됨 ..

경제적 자유로 2023.04.30

정부지원 대환대출 조건, 신청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대환대출이란 고용 없는 저성장, 경제성장율 1% 등 매일 전해지는 우리나라 경제 뉴스가 참으로 암울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출을 상환하기 위한 대출로 정부에서 최근 다양한 자금들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국토교통부는 이달 4월 24일부터 전세 사기 피해자들에 대한 저금리 대환 대출이 시작 됩니다. 지금까지 전세사기 피해자는 다른 전셋집으로 이사할 때만 저리 전세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국토부의 조치로 시중은행의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전세 사기 피해자가 기존 주택에서 이사 가지 않고 계속 거주해야 하는 경우도 즉 현재 사는 집에 대해서도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토부는 전세사기 피해자가 시중은행으로부터 연 1.2∼2.1% 금리에 2억4000만원(보증금의 80% 이내) 한도..

경제적 자유로 2023.04.24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사용방법 쉽게 알려 드립니다.

경기도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요금이 상승됨에 따라, 만13세 이상 청소년들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신청대상, 신청방법, 지원범위 등 쉽게 알려 드립니다.하단의 요약표도 꼭 챙겨 보세요^^ 신청 대상 경기도 거주하는 만13세~23세 청소년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 (거주기간 제한없음) - 교통카드로 경기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 신청기간 매년 1월, 7월 지급 금액 - 상반기 6만원, 하반기 6만원 한도내 - '23년부터 상/하반기 소급지원 안됨 - 한도 내, 대중교통 실사용액의 100% 지원함 신청 방법 인터넷 또는 모바일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여 (하단 클릭 하세요^^) 회원가입 후 발급 신청함 반드시 회원 본인이 ‘신청버튼’ 까지 눌러야 함. ☞ 마이페이지 > 지원금 신청 > ..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방법 등 쉽게 알려 드립니다.

청년들의 목돈 마련 및 중장기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 등을 쉽게 알려 드립니다. ■ 가입 조건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기준* 을 충족한 만19~34세** 청년 * 개인소득: 6,000만원 이하,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 (개인소득 6천~7.5천만원, 중위소득 180% 이하 청년도 가입 가능하나 정부 기여금 지급은 없음) **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미산입 됨 *** 중위소득 계산방법이 궁금하시면 이 문장을 클릭하세요^^ ■ 신청 기간 '23년 6월 출시 예정* * 구체적인 시기는 청년도약계좌 취급기관이 확정된 이후 협의를 통해 결정 발표할 예정임 6월 신청이나 진행현황이 궁금하시면, 상기 금융위원회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정부 기여금 가입자의 ..

[책리뷰] 그림으로 그리는 생각정리기술 도해사고력

효과적인 메모방법, 비주얼씽킹, 생각정리, 업무효율에 관심이 많아서 읽은 책 중 하나를 소개 합니다. 도서명: 도해사고력 저자: 나가타 도요시 출판사: 스펙트럼북스 발매일: 2010.09.15. 이 책의 표지에 "성공한 사람은 비주얼로 사고한다!" 라고 써있는데,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이는 plan-do-see 즉 어떤 일을 시작하거나 어떤 내용을 전달할 때, 계획 즉 생각한 내용을, 수행 즉 어떻게 해야하는 지, 그리고 평가/분석, 즉 목적한 계획 대비 실적이 왜 달라졌는 지를 입체적으로 명확히 알고 있는 사람이 업무 내용 전달, 보고, 영업을 동료나 상사, 고객에게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 입니다. 자, 한 예시로 어떤 공장의 현장 책임자로부터 들은 내용을 정리한..

경제적 자유로 2023.04.10

[책리뷰] 직장인을 위한 2분 영어 말하기

오늘은 백화점에 가서 점심을 간단히 먹고 아이들과 서점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소개드릴 책은 직장인을 위한 2분 영어 말하기 영어를 자주 사용하지도 않고 패턴으로 익혀 다양한 상황을 대비할 필요도 없고 그래서 그냥 영어를 잊지 않으려는 목적으로 영어책을 찾다가 일상 속의 내용을 짧은 6~7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스피킹 매트릭스”를 이해 해보려고 읽고 이해한 것을 추가하여 다음 그림을 완성해 보았습니다. 정리는 했는데 정확히 이해를 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몇 분을 말하냐에 따라 (얼마나 길게 이야기하냐) 단계를 나눴습니다. 1분 : 눈뭉치 만들기 스피킹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익히는 단계 2분 : 눈덩이 굴리기 주제별 표현과 에피소드를 확정..

경제적 자유로 2023.03.26

대학 다닐 때, 이런 짓을 왜 했을까요?

혹시 이런 옛날 기억을 하나씩 갖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두꺼운 보카책을 한 권씩 들고 다니며 친구끼리 스터디도 하고 전철에서 폼 잡다가 꾸벅 졸기도... 특히 도서관에서의 활용도는 더 커서 베개 대용 또는 시험기간에 자리 잡을 때 유용하게 사용 했었습니다. 우연히 책상을 정리하다가 거로 Vocabulary Workshop을 발견했습니다. 이 보카책은 미국 초/중/고 교과서와 대학 전공서적에 자주 쓰이는 수준과 빈도의 단어들로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단어를 외우면서 단어의 수준과 빈도를 보고 이 정도 수준의 단어는 당연히 외워야지 또는 이건 잘 안 외워지더니 미국사람들에게도 수준이 높았구나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보카책과 또 발견한 것은 책의 내용을 하나하나 워드로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영어사전을 찾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