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야호 경제적 자유로

경제적 자유로

발생한 일/업무의 효율적, 효과적 처리 방법

gajayaho 2023. 3. 2. 23:14
반응형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고자
2018년 6월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6개월 여간 티스토리를 열심히 하다
 
스마트스토어의 붐으로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이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이 바빠지면서
경제적 자유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3~4년간은 유투브, 책을 보는 것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다시 경제적 자유를 위한 걸음마를 시작합니다.
 

공부한 또는 경험한 부동산 등 재테크 관련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함께 논의하고자 합니다.

 
 
재테크 관련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서
직장 업무를 하면서 활용하고 있는
발생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관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처리해야 할 일/업무는
다음의 순서대로 구분하여 효율적,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발생한 일/업무를 효율적,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

 
처리할 일이 생기면
첫번째 판단기준은 “중요도“이고
두번째 판단기준은 “긴급도이다.
 
 

1) 첫번째로 “중요” 해?

 
1-1) [I] 중요하고 긴급해? Yes
→ 중요하고 긴급하므로, 시간과 열정을 가지고 몰입하여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1-2) [II]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다면,
→ 머지 않아서 생길 일이라면, 시간을 갖고 꼼꼼히 계획 하에 처리해야 한다.
→ 언제 생길지 모르는 일이라면,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관련 역량을 키워야 한다.
 
 

2) 두번째로 “긴급“ 해?

 
2-1) [III] 중요하지 않지만 긴급하면,
→ 현재 상황에서 꼭 처리할 필요가 있나를 따져봐야 한다.
   꼭 해야 한다면, 최소한의 시간과 역량으로 빨리 처리하고 손을 털어야 한다.
 
→ 당장은 긴급해 보이나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과감히 폐기해버리고, 당분간 상황만 모니터링하면 된다.
 
2-2) [IV] 중요하지도 않고 긴급하지도 않다면,
→ 이 순간만 지나면, 필요하지 않는 일이라 폐기하고 잊고 살면 된다.
 
 
조만간,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공부한 또는 경험한 내용을 요약하여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 gajayaho 23.03.02